유용한자료2015. 2. 25. 00:07
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알아보기

 

 

회사를 다니다 보면 년봉을 더 많이

준다고 하는데도 있고 또 다른 일을

해볼때도 있고 사람마다 시기가 되면

이직을 준비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시면 아주 편합니다.

담당하는 회계사무실에 부탁하는것도

조금은 어려울수 있으니 쉬운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요즘은 중요한 것은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 발급하는데 편합니다.

준비 서류 잘 챙겨서 시작해 봅시다.

 

 

 

재직증명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어서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재직증명서에 대해서

자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에 국민연금을 검색하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들어 오시면

아래 보이시는 개인민원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정말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연금소식부터

연금정보 등등 여러 자료 있으시니 필요하시면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들어 오시면 서비스 바로가기에

개인민원을 클릭하시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창이 뜹니다. 가입자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정말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노령연금 지금연기, 연금급여 청구등

필요하신 자료 잘 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해당 업무는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 하시어

들어 가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 화면 상단에 전자민원서비스를 클릭하시면

개인서비스에 보시면 가입증명서(국/영문)이 나오는게

보이실 겁니다 거길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본인이 재직증명서

발급 대상자라면 바로 국민연금 가입대사자이기 때문에 내역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 )클릭하시어 들어가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을 언제 부터 납부를 했는지 하고 전반적인

자료가 모두 나옵니다. 아래 보시면 프린터 발급 하시어

필요하신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정감이